티스토리 뷰

 

노란 우산공제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퇴직연금 제도 중 하나입니다. 이 제도는 폐업이나 사업 종료 시에도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안전장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란 우산공제의 주요 혜택과 가입 방법, 이율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복지플러스 혜택 자세히 보기클릭

 

노란 우산공제 혜택

노란 우산공제에는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1. 목돈 마련 : 납입한 금액에 이자가 붙어 해지 시 일시금이나 분할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대출 자금 마련 : 임의해약환급금의 90% 이내에서 2.8% 이자로 대출 가능합니다.
  3. 절세 :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복지 : 건강검진,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입 조건과 방법

노란 우산공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 해당해야 합니다. 업종에 따라 3년 평균 매출액이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가입 방법은 전화, 인터넷, 은행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합니다.

 

노란 우산공제 이율

2021년 기준으로 기본 이율은 연 2.2%입니다. 폐업이나 사망 시에는 추가 이율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공제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대출 이율은 분기별로 결정되며, 연 2.8%로 적용됩니다.

노란 우산공제는 목돈을 마련하고 절세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을 운영하는 경우, 가능하다면 노란 우산공제에 가입하여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목

내용

가입 조건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 업종에 따른 매출액 기준

혜택

목돈 마련, 대출 자금 마련, 절세, 복지 혜택

이율

기본 이율 2.2%, 추가 이율 적용, 대출 이율 연 2.8%

 

 

복지플러스 혜택 자세히 보기클릭

노란우산공제 가입신청 바로가기열기

과거 기준이율 모두 확인하기클릭

노란우산 대출 이율 공시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