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에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현금영수증 입니다. 현금거래에 대한 영수증을 발급하여 세무상의 거래를 투명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이 지켜야 할 사항 - 국세청 고시

 

현금영수증 발급 과정과 방법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합니다. 담당자 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 사업자를 신청합니다. 발급은 건별로 또는 일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발급 방법

절차

건별발급

거래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요청을 합니다.

일괄발급

대량의 거래 정보를 한꺼번에 처리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시 유의사항

거래가 발생한 후 당일 내에 발급해야 하며, 무기명으로 발급해야 합니다. 발급 시 국세청 고시를 준수해야 하며, 추가요금을 부과하거나 가격을 조작해서는 안 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안내 메시지

발급된 현금영수증 에는 승인번호, 거래일자, 거래 사업체명, 거래금액 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용 방법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발급 관련 메뉴에 접속하고 회원 로그인을 한 후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 조회 및 출력 방법

사업자등록번호 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후 발급 내역을 조회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현금영수증 은 거래의 투명성과 소비자의 혜택을 위해 중요합니다. 정확한 발급 절차와 유의사항을 준수하여 합법적인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건별 또는 일괄 발급 가능
  2. 유의사항 : 발급은 거래 후 당일에, 국세청 고시 준수
  3. 홈택스 이용 방법 : 회원 로그인 후 발급 메뉴 이용
  4. 발급 내역 조회 : 사업자등록번호 와 공인인증서로 조회 및 출력 가능

 

현금영수증가맹점이 지켜야 할 사항 - 국세청 고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