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강동구에서는 '강동빗살머니'라는 카드형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있다. 이 지역화폐는 강동구 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충전 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강동빗살머니는 강동구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강동빗살머니의 발급 방법

강동빗살머니는 MG새마을금고에서 오프라인 발급이 가능하며, "그래서울" 앱을 통해 온라인 발급도 가능하다. 앱에서 간단한 가입 후 배송 주소를 입력하면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최초 구매한도는 50만원이며 앱을 통해 상향 가능하다. 강동구 예산 등에 따라 사용 가능한 한도가 변동될 수 있으므로, 사용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강동빗살머니의 사용 방법

강동빗살머니는 강동구 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규모 점포와 일부 업종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강동구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으로 제한되어 있다. 전통시장에서는 40% 소득공제, 일반 상점에서는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동빗살머니의 장점

강동빗살머니는 이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검증된 지역화폐로, 강동구 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주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동사랑상품권'과 함께 '강동빗살머니'를 추가 발행하고 있다. 사용 시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통시장에서는 40% 소득공제, 일반 상점에서는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없으므로 강동구 내에서 소비를 많이 할 경우, 매우 유용한 지역화폐이다.

 

강동빗살머니의 미래

강동구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동빗살머니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강동구는 강동빗살머니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지역사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미래에는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더욱 편리한 이용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동빗살머니 추가 발행

강동구에서는 이번에 30억 원 규모의 강동빗살머니를 추가 발행하고 있다. 1인당 월 구매한도는 70만 원으로 제한되며, 관내 강동농협, 동서울 신협, 새마을금고, '그래서울'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용 편의를 위해 등록 가맹점을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온라인 신청과 제출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그래서울' 콜센터 또는 강동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