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에서는 국민행복기금의 100% 보증을 받아 진행되는 대출상품인 "햇살론15" 을 제공하고 있다. 이 상품은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과 같은 고금리 대출에 대한 대안상품으로, 월급쟁이부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연금소득자, 일용직 근로자 중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 혹은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이 대상이 된다.

 

상환 방법과 금리

햇살론15은 위탁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대출한도를 설정하며, 위탁보증 최저 50만 원에서 700만 원까지, 특례보증 최저 50만 원에서 14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하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따른다. 햇살론15은 대출창구에서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여권, 위탁보증 서류,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신청번호 및 보증번호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위탁보증은 연 15.9%, 특례보증은 연 15.9% 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대출 시 부과되는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햇살론15의 금리가 15.9%를 넘어가는 것을 인지해야 하며, 연체시 발생하는 이자율은 은행금리(3.5%~4.0%) + 연체가산금리(연 3%)이며, 지연보증료율은 3%이다. 구비서류로는 실명확인증표, 위탁보증 구비서류, 특례보증 구비서류 등이 필요하며, 근무년수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다.

 

햇살론15의 장점

햇살론15은 대출한도와 상환 방법이 다양하게 설정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대출 방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대출 시 부과되는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대부업 및 제3금융권 대출상품보다 더 좋은 상품이다. 또한, 햇살론15을 이용한 후기에서는 신청 절차와 과정이 간단하고 금리도 낮아서 좋았다는 의견이 많다. 담보 보증은 국민행복기금으로부터 발급한 보증서가 필요하며, 계약해지는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환 가능하다. 연기/갱신은 불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