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하지만 다양한 앱과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큰 요금이 발생되기도 한다. 이에,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 경고 알림 끄기

갤럭시 안드로이드 시스템은 설정된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경고 알림을 보내준다. 이는 특정한 앱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이 알림이 필요하지 않거나 멍청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알림을 끄는 것이 가능하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끌 수 있다.

 

방법 1: 데이터 경고 알림 끄기

갤럭시 설정 앱에 들어가서 [연결]-[데이터 사용]-[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메뉴에서 [데이터 경고 설정]의 활성화 버튼을 끄면 경고 알림이 뜨지 않는다.

 

방법 2: 데이터 경고량 및 사용한도 높이기

위의 1번 방법에서 데이터 경고 설정 메뉴에서 [데이터 사용한도]와 [데이터 경고] 목록을 눌러서 경고량과 사용한도를 지정할 수 있다.

 

방법 3: 안드로이드 시스템 알림 끄기

갤럭시 설정 앱에 들어가서 [알림]-[최근에 알림을 보낸 앱]-[안드로이드 시스템] 목록에서 [네트워크 알림]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끄면 더 이상 데이터 사용 경고 알림이 뜨지 않는다. 상단바를 내리면 데이터 사용 경고 알림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차단하는 방법 2가지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는 자원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용량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따라서 예상치 못한 요금 발생 가능성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사용을 차단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

 

방법 1: 모바일 데이터 기능 끄는 방법

활성화된 모바일 데이터 버튼 클릭 후 팝업에서 끄기를 선택하면 모바일 데이터 기능이 꺼지며, 기본 문자 메시지 기능은 사용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을 하려면 Wi-Fi를 활성화해야 한다.

 

방법 2: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 방법

설정 앱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에서 사용하고 싶은 데이터 용량 설정. 설정한 용량을 초과할 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차단된다.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접속알림 끄기

갤럭시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 접속을 허용하는 팝업은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월 데이터가 소모되고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뜬다. 만약 이 팝업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방법

부팅시 네트워크 접속여부 묻기를 비활성화하면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 접속 허용 알림이 해제된다. 팝업에서 '다시 보지 않기'를 체크하면 앞으로 알림이 뜨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초기화를 하면 다시 팝업이 뜨기 때문에 설정이 필요하다.

 

데이터 사용 경고 알림에서 모든 방법 적용 가능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 기능 끄기,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방법은 각자 개인의 사용 습관에 따라 다르므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큰 요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사용량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이 글에서 알려준 다양한 방법들로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도 돈도 아끼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추천

마지막으로, 갤럭시 모바일 데이터를 관리하는 노하우와 더불어 갤럭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 및 절약 팁에 대해 알고 싶다면, 다양한 블로그나 커뮤니티 등에서 정보를 찾아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