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찰대 졸업후 계급 및 월급은?

@게임@ 2021. 4. 2. 07:13

 

현재도 정말 많은 분들이 들어가고 싶어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경찰대 입니다. 경찰 간부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알려져있는데요. 4년제 특수대학교로 경쟁률이 어마어마합니다. 2021년도에는 50명 모집에 4233명 지원으로 84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경찰대 혜택이 줄었다

예전에는 경찰대에 다니게 된다면 4년 전면 장학금이나 군면제와 같은 특수한 혜택들이 주어지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현재는 이런 혜택들이 사라졌음에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있어요. 많은 분들이 졸업을 하면 어떤 계급으로 시작하는지를 궁금해 합니다.

 

경찰대 졸업후 계급

 

사라진 혜택에도 높은경쟁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혜택은 점점 사라지고있는데 오히려 경쟁률은 늘고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최근 공무원의 인기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서 경찰공무원에 대한 인기도 높아짐에 경쟁률이 높아지는것 같은데요.

 

경찰대 졸업후 계급

 

경찰대 입학

 

 경쟁률이 높은 만큼 경찰대 입학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려워졌네요. 일단 성적이 좋아야 합니다. 1차는 평범한 시험을 거치시고 2차는 신체검사 및 체력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이어서 인적 성 검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하게 되시는데요.

 

경찰대 졸업후 계급

 

졸업후 계급은 멀까

 이제 여러분이 최고 궁금하신 졸업 후 계급에 대해 설명을 할게요. 평범한 경찰공무원은 순경부터 시작하시게 되겠습니다. 순경에서 경위까지 진급해보려면 평균 10년 정도가 소요된다고 갰죠.

 

경찰대 졸업후 계급

 

졸업후 바로 경위

 반면 어서 빠르게 경찰대 졸업 후 계급은 경위로 진급하시게 됩니다. 경위라고 한다면 약간씩 은의 계급이냐면, 동네 마다 있는 파출소장 정도의 계급이 경위라 보시면 됩니다.

경찰대 졸업후 계급

 

경위 급여는?

 이후 경위 경감 경정 총경 경무관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까지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경찰대 졸업 후 계급은 경위인데 초봉은 약 20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 기본급이 200 정도이고 이외에 수당 같은 게 많이 붙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안내 내용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